근로자 대환대출

jloan

연 20%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. 누구나 안전한 은행권의 저금리 대출을 받고싶은 마음이 있을테지만 여건상 어쩔 수 없이 고금리 채무를 이용하게 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. 고금리 대출을 통해 급한 금전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는 쳐도, 이후에 매달 상환해야 하는 많은 이자 때문에 매달 고통속에 살 수 밖에 없습니다. 이렇게 상환의 고통에 빠져있는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상품이 있는데요.

근로자 대환대출

바로 대환대출 상품입니다. 기본적인 조건으로는 연 20% 이상 고금리 채무를 이용중인 ‘저신용자’를 대상으로 하며 연소득 3,500만원 이하인 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연소득 4,500만원 이하 구간에 해당되는 분들도 이용가능한데 단, 개인신용평점 하위 20%에 해당되어야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
대환대출 상품에는 햇살론 15와 안전망대출2 두 가지가 있으며 두 가지 동시에 대출실행이 가능하지만 통합한도로 운영되며, 통합한도는 2,000만원 입니다.

햇살론 15의 대출금리는 15.9% 고정금리이지만 성실상환시 매년 금리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. 안전망대출2의 대출금리는 연 17% ~ 19% 입니다.

두 상품 모두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

대환대출의 장점은 기대출을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로 갈아 탐으로써 고금리 채무를 상환하므로 신용점수 회복에 기대할 수 있으며 새로운 대출을 상환하는것이기에 상환액 조정 및 상환기간 또한 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대출신청은 전국의 은행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.

직장인, 사업자, 연금수령자 등이 신청가능하며 구비서류는 4대보험가입확인서, 소득증빙서류, 재직증빙서류, 사업자등록증, 연금 1회 이상 수령 확인 가능한 서류 등이 있습니다.

출처 : 정부지원 채무통합(https://www.jloan.co.kr/)

Leave a Comment